독서프로그램
키즈 플라워 프로그램
키즈 플라워 프로그램
최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꽃꽂이 수업, 일명 키즈 플라워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진행하는 꽃꽂이 수업은 감성, 예술적 표현력, 미적 감각 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아이들의 사고력 확장에도 도움을 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원 데이로 진행해도 좋을 키즈 플라워 레슨. 운영 사례를 소개하오니 프로그램 기획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까망돌 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
까망돌 키즈 플로리스트
꽃과 함께 읽어 보면 좋을 그림책
<나, 꽃으로 태어났어>
한 송이 꽃의 반짝반짝 빛나는 삶을 시처럼 노래한 팝업북
참신한 이미지와 아이디어, 감각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새로운 그림책 시리즈 「zebra」 의 일곱 번째 책『나, 꽃으로 태어났어』. 여린 꽃 한 송이가 세상에 피어나 인내와 헌신으로 사람들을 돕고 나누며, 기쁨과 감사로 삶을 노래하는 이야기를 담아낸 팝업 그림책이다. 간결하고 함축적인 글에 담긴 삶을 향한 꽃의 아름다운 고백은 우리에게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하는 물음과 삶에 대한 굳은 용기와 위로, 소망을 전해 준다.
▲ 함께 책을 읽고 플라워 리스를 만드는 모습
▲ 완성된 플라워 리스
『빨간꽃 초록잎』은 초봄에서 초가을 사이에 피는 열세 가지 꽃을 고운 빛깔로 한데 담아낸 그림책이다. 매 장마다 자연에서 찾은 열세 가지 색깔의 빨간꽃과 초록잎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독특한 느낌의 그림은 우리 고유의 색을 섬세하게 표현하였다.
▲ 아이들을 위한 수업이니만큼 오아시스는 미리 잘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구리교문도서관 프로그램
오감만족 <키즈 플라워>
▲ 꽃꽂이 활동을 통한 논과 손의 협응력, 집중력 향상과 오감을 통한 창의적인 힐링 프로그램
<카네이션 플라워공예>
고양시도서관
<키즈플라워 클래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키즈 플라워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