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휴독서치료연구소> 선정 추천도서

독서치료를 위한 세대별 문학작품

지은이 : _ 출판사 : _ 발행일 : 2018.03.23 등록일 : 2018.03.23

'휴독서치료연구소' 선정 추천도서

독서치료를 위한 세대별

문학 작품


심신의 안정이 필요한 요즘.
책 읽기를 통해 상처 난 마음이

도닥여지길 바라며,
독서치료 전문 '휴독서치료연구소' 추천

3월의 문학작품을 소개합니다.


휴(休)독서치료연구소는 다양한 문학작품을 매개로 심리 정서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활동하는 독서치료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학교, 도서관, 병원, 재활원 등의 현장에서 독서치료를 중심으로 한 치료 활동, 강의 활동을 해오면서 다양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한 보다 유용한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및 개발,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For Kids

저자 마릴리나 카발리에르 출판 두레아이들 발매 2017.11.25

파보르 녹투르누스라는 아주 깔끔하고 약간 겁쟁이인 아이의 이야기.
아이의 엄마는 밖에 나가면 얼마나 위험한 일들이 많은지 아이에게 계속 주의를 주고, 아이는 엄마가 시키는 대로만 행동한다. 알레르기를 일으킬까 봐 씨앗이 있는 과일을 먹지 않고 지저분한 아이한테 엉덩이를 걷어 차일까 봐 밖에 나가지 않는다. 옷이 더러워질 것을 염려하여 항상 조심하고 자주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한다. 감기에 걸리거나 이가 옮을까 봐 친구들과 어울 리지 못하고 늘 혼자 앉아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파보르는 악몽에 시달리게 되고, 밤을 무서워하는 병에 걸린다. 의사는 아이에게 지금까지 금지된 것들 을 경험하게 하는 치료를 시작하고, 아이는 조금 지저분해지긴 했지만, 행복한 꿈을 꾸면서 잘 수 있게 된다.


For Youth

저자 시노 마키, 나가나와 후미코 출판 뜨인돌어린이 발매 2017.10.31

정신과 전문의 추천도서인 이 책은 뉴욕에 본 부를 둔 ‘내셔널 앵거 매니지먼트 협회 (National Anger Management Association)’에서 개발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1970년 대에 미국에서 시작된 앵거 매니지먼트의 목적 은 크게 두 가지로, 인생의 선택을 스스로 책임질 수 있게 되는 것과 건전한 인간관계를 만들어 훌륭한 사회의 일원이 되는 것이다.
화가 무엇인지 알기, 화 잘 내는 법을 배워 스스로 결 정하는 것까지 쉽고 자세히 풀어놓은 이 책을, 우선 잘 읽어 내는 것만으로도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주요 활동을 모아 놓은 별책 부록은 또 하나의 선물이다.

For Adult

저자 사토 신 출판 길벗어린이 발매 2016.08.31

뭐 어때! 지각 권장, 결근 권유 그림책. 책의 띠지를 먼저 읽고 본문으로 들어갈 권 장한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심장에 무리를 덜 줄 것이다.책을 펼치면 주인공 ‘적당 씨’ 의 아침 모습이 보인다.

책 제목처럼 이 책은 거침없이 흐른다. 단! 소심한 회사원은 따라 하지 말 것.


For Senior

저자 기시미 이치로 출판 에쎄 발매 2015.06.25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으로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기시미 이치로'의 작품.
나이가 들어갈수록 예민해지는 생로병사의 물정을 알프레드 아들러의 사상을 바탕으로 풀어가며 저자의 개인·가족·사회 이야기와 함께 엮은 에세이집이다. 인간은 누구나 질병·늙음·죽음에 대해 직면하게 된다. 직면하게 될 인생의 과제에 한탄만 하고 있지 말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해 전달한다.

자세한 내용은 휴독서치료연구소 홈페이지 내

[게시판]-[연구원 코너]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http://www.poetrytherapy.kr/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