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초록리본도서관
우지원과 함께하는 <김지선아줌마와함께책읽기>
[김지선아줌마와함께책읽기 + 희망토크콘서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초록리본도서관은
사회복지NGO <러빙핸즈>가 설립한 1018(만10~18세) 대안공간으로
1. (돈 들이지 않고) 잘 놀고
2. (몸에 좋은 음식) 잘 먹고
3. (마음에 좋은 책) 잘 읽고,
세 가지 핵심가치 ‘3고’로 운영되고 있어요. 재미있게 노는 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놀이터같은 도서관’이랍니다.
초록리본도서관에서는 한 달에 한 번 <김지선아줌마와함께책읽기 + 희망토크콘서트>가 열린답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대표프로그램이에요.
1부는 도서관 공동관장 개그우먼 김지선 아줌마가 그림책을 읽어주세요. 이달의 그림책은, 새학기 입학철에 맞아 아이들이 학교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책을 골라봤어요. 김지선아줌마가 이 책을 읽고 나면, 책 내용에 맞게 질문을 던져주세요. 그 후 관객들이 그 질문의 답을 쪽지에 적는데요, 그러다보면 부모님과 자녀 사이에, 친구와 친구 사이에 자연스럽게 대화가 피어납니다. 적어 낸 대답은 김지선아줌마가 하나하나 읽어주며 코멘트를 해주시는데 얼마나 재미있는지요.
2부는 연예인, 아티스트 등 사회적으로 저명한 공인을 초대하고 그들의 삶의 스토리를 들어보며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희망토크콘서트를 열어요. 이번 달 2부의 게스트는 농구 팬이시라면 누구나 아실 만한 농구선수 출신 배우 우지원 씨예요. 국가대표 농구선수로, 코치로, 해설위원으로, 농구교실 대표로, 최근엔 방송인 및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 들을 이야기가 참 많을 것 같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니, 부담없이 오세요!
자리도 80석 정도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시 : 3월17일_오후2시~4시
장소 : 초록리본도서관 (마포구 동교로19길 4, 2층)
문의 : 이경호 활동가 010-8908-3393
신청 : https://goo.gl/forms/SlVGCuzx4EHzys0I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