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덕진품애작은도서관
박서진 작가와 함께 도서관에 문화가 있는 날 진행
덕진품애(愛)작은도서관, 6월 문화가 있는 날~~
전주시 덕진구에 있는 덕진품애(愛)작은도서관(관장 이상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관협회가 주관한 ‘2017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2월 ~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로 문화예술가들이 작은도서관에 찾아와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을 펼치는 사업입니다.
이번 6월 28일(수) 13시 ~ 15시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는 ‘박서진 작가와 함께 도서관에 문화가 있는 날’로 중등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합니다.
박서진 작가의 작품을 읽고 작가의 어린시절, 작가가 말하는 어른상,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신 등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덕진품애(愛)작은도서관은 2014년에 개관하여 덕진동청소년문화의집 1층에 위치하여 가련산과 덕진공원이 주위에 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조용하며, 카페같은 도서관입니다. 소장도서는 5,000여 권 도서가 있으며, 화요일부터 토요일(10~19)까지 개방되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는 도서관입니다.
덕진품애(愛)작은도서관은 성인독서동아리(성인, 직장인, 청소년), 단소동아리, 미술사동아리, 낭송동아리, 영어동아리 등 정기적인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월 한편의 영화로 삶의 여행을 떠나는 토토무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 월 1회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으니 홈페이지(www.youthvision.or.kr)이용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