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셋째 토요일, 푸른비전작은도서관 '책놀이터'에서 만나요~

2017.06.17

2015년 2월에 정식개관한 푸른비전작은도서관은 수원 일월호수 앞(성균관대역 인근)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는 도서관이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왁자한 소리, 함께 책을 읽으며 이야기나누는 행복한 소리로 가득해집니다.


'일월푸른꿈마을 책놀이터'라는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그림책 읽기, 독서토론 및 생각나눔, 문화예술 작가되기, 놀이와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융합프로그램입니다.

책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놀고, 책을 읽으며 다양한 생각과 느낌을 나누는 경험을 하고 있답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는 인근 지역 청소년 언니오빠들이 스탭으로 참가하여,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주고 장점을 칭찬해주어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탭으로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일회성 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좋은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책으로 함께 크는 마을'을 지향하는 푸른비전작은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그림책, 창의놀이연구모임, 청소년 소마북클럽)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답니다.

책과 함께, 이웃과 함께 소소한 삶의 기쁨을 원하시는 수원 천천동, 구운동, 화서동 주민들을 초대합니다.

(푸른비전작은도서관 담당자 : 010-8985-5302)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테이블 제목
    번호 지역/도서관명 제목
    1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지봉로 122-1 (역곡동) 뜰안에작은나무 작은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5월 교육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