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무주만나작은도서관
<놀이가 있는 그림책전 5 곡물> 진행 모습~
9/23(금) <놀이가 있는 그림책전 5 곡물> 시간은 모두 13 가정이 신청해주셨습니다.
6시부터 곡물인형을 만들어 곡물자랑대회를 열어서 여러 곡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요.
7시에는 예고한 대로 비빔밥 포트럭 파티를 열었습니다.
각 가정별로 준비해온 고사리, 호박, 콩나물, 양파, 산나물, 김가루, 달걀, 양파 등의
비빔밥 재료를 어머님들이 맛있게 비벼주셔서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맛난 김과 파김치까지 가져오신 효은 어머님, 진심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맛난 비빔밥 공정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 무지 후회스럽습니다. ㅠ.ㅠ...
아무튼 맛있게 배를 채운 후에는 국시꼬랭이 동화를 본 다음
곡물체험으로 미숫가루 다식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다 만든 후에는 각자 인증샷을 남기고 준비된 식혜와 함께 맛나게 먹었고요.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 곡물 썩어 보기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어라 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총 73종 전시된 책을 둘러 보며 각자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대출해 갔습니다.
9시가 넘은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해주신 분들께 진심 감사드리며
10/21(금) 예정된 <놀이가 있는 그림책전 6 도깨비>시간에도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신청마감은 10/15까지 입니다)
행사 전 도서관 모습~
각자가 꾸민 곡물인형을 들고 소개한 곡물자랑대회~
맛있는 비빔밥 포트럭 파티~
곡물체험~ 미숫가루 다식 만들기!
20여종의 곡물 한데 썩어 만져보기~~!!!
참가자에게 나눠줄 현미뻥과자~, 왼쪽은 음료수 뚜껑을 활용해서 만든 재활용 다식판~!
준비해둔 20여 가지의 곡물들~
ps. 이번 행사에는 갑작스런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한 가정이 3가정 있었습니다.
그 중 한집은 미리 연락을 주셨고요. 한집은 당일 연락이 왔고 한집은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피치못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대기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꼭 불참 연락을 전화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