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장미도서관
용인 기흥의 장미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장미도서관은 장미마을 입주민 및 인근지역 주민들의 정서 함양과 화합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장미마을 주민들이 지난 2003년 12월부터 1년 5개월간 준비하여 2005년 4월 6일에 개관한 마을 도서관입니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는 도서관입니다
- 시설 : 약 82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열람실, 학습과 강의를 하는 반딧불이 공부방, 자료정비와 분류 및 보수를 하는 자료 보수실, 대출/반납이 이루어지는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 소장 자료 : 현재 소장하고 있는 도서자료는 15,000여권으로 영어원서 및 정기 간행물, 시청각자료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 이용 안내 : 월~목요일 낮 12시부터 6시, 금요일 낮 12시~10시
- 휴 관 일 : 매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대출/반납 : 한 가족이 1주일 동안 10권의 책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연체 시에는 연체 일만큼 대출이 중지됩니다.
- 도깨비시장 : 봄, 가을 1년에 2회 열리는 아나바다 입니다.
- 가족영화 상영 :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후 7시
- 그림동화 상영 : 첫째, 셋째 주 수요일 오후 5시
- 교육 : 청소년자원봉사 교육, 장미도서관 자원활동가 교육
- 1박 2일 여름캠프 : 여름방학
- 방학특강 (동요, 서예, 오카리나&단소&리코더, 영어, 역사 북 아트)
- 동아리 : 책을 통해 큰 터를 만들어 가자(권태기), 서예,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 수지도서관 연계 인형극
- 2 015 문화가 있는 도서관 < 마지막 수요일엔 똑똑똑 > ㈜한국어린이도서관혐회 지원
매주 화요일마다 장미도서관 자원활동가 이야기 선생님 세 분이 두가지 형식(책읽어주기와 스크린 동화읽어주기)으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십니다.
매년 봄, 가을에 아나바다 운동으로 도깨비시장이 주민들의 참여로 열립니다.
※ 해당 기사는 용인시 도서관협의회의 소개자료와 장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장미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roselibra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