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이야기
작은도서관 너나들이
너나들이 반나절 캠프
2013.10.03
저희 도서관에서 이번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1,2학년 독서수업, 3, 4학년 독서수업, 5, 6학년 독서 수업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작곡수업 또 천연치약 만들기 까지...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은 " 너나들이 반나절 캠프" 였습니다.
1~3학년 대상으로 방학을 맞아 좀 특별한 프로그램이 없을까 궁리를 해 보다가 요즘 아이들이 놀이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컴퓨터와 핸드폰이 항상 옆에 있다보니 정작 다양한 놀이를 모르고 지내는 것이 안타 깝다는 의견이 모아져서 "놀이의 세계로 풍덩" 이라는 제목으로 전례놀이를 주제로한 캠프를 마련하였습니다.
비록 반나절이 었지만 딱지놀이 노래도 배워보고, 어깨동무 내동무라는 동화를 통해 여러가지 전례놀이를 알아보고 직접 보물찾기, 물총놀이, 딱지치기, 공기놀이, 땅따먹기, 우리집에 왜 왔니 등 다양한 놀이를 하였습니다.
저녁에는 엄마들이 준비해 주신 나물을 다함게 비벼서 나누어 먹고 마지막에 감자와 화채까지 정말 풍성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에 참가 했던 아이들이 언제 또 캠프하냐고 입을 모아 물어볼때 한 달전 부터 아이디어를 내고 하나 하나 프로그램을 준비한 봉사자들이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