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시 작은도서관에 ‘풀뿌리 문화거점’ 심는다

매체명 : 충청투데이 보도일 : 2014.10.10
링크주소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9740
사실상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시를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이춘희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됐다. 이춘희 시장은 취임과 함께 대한민국 10대 문화도시 실현을 목표로, 단순 ‘구호’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 문화도시유형 결정 및 정책목표 설정 단계를 밟고 있다.

10대 문화도시는 도시화 개발중심, 지역 간 균형개발 집중으로 매몰되고 있는 세종시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유도하고, 세종시민의 문화갈증을 해소하겠다는 이 시장 핵심 공약 중 하나. 이 시장의 문화 마인드를 짐작할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이런 가운데 이 시장의 특명을 받은 담당 실무진은 문화도시 실현 공약에 구체적 계획을 덧댄, 대단위 프로젝트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첫 프로젝트는 시정 100대과제 69번 작은도서관 지원 확대로 확정됐다.

작은 도서관을 마을(주민) 공동체 및 지역 중심 문화공간으로 활용, 지역별 문화오아시스로도 만들겠다는 게 이 시장의 의지로, 예정지역 22개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설치와 함께 읍면지역 작은도서관 설치를 목표로 두고 있다.



※기사 전문은 상단의 링크주소에 있는 원문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