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양주시 천마병영도서관 ‘작은도서관 대상’ 수상

매체명 : 파이낸셜뉴스 보도일 : 2018.10.12
링크주소
http://www.fnnews.com/news/201810121029316770
양주시 천마병영도서관 ‘작은도서관 대상’ 수상

양주시 천마병영새마을작은도서관이 11일 제1회 대한민국 작은도서관 시상식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대상을 수상했다.

윤영수 작은도서관 회장은 “부대 내 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장병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다 보니 이렇게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주시새마을문고와 협조해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열심히 도서관을 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국방위원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서울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천마병영새마을작은도서관은 병영 내 책 읽는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안민석 국회의원으로부터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대상을 받았다.

천마병영새마을작은도서관은 1991년부터 부대 내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해 열람석 구축, 양질의 도서 확보, 장병의 독서코칭, 독서동아리 활성화 등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4년 12월부터는 양주시새마을문고와 자매결연을 맺고 부대개방행사, 독서캠프 지원, 독서경진대회에 참가해 각종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양주시 평생진흥원과 연계해 다양한 공모사업을 응모·시행해 병영 내 독서환경을 조성해 왔다.

/ 강근주 기자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