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순회사서가 들려주는 여름 이야기

매체명 : 경북매일 보도일 : 2018.08.05
링크주소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51679
순회사서가 들려주는 여름 이야기

포항시립도서관, 특강 운영

포항시 작은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순회사서가 들려주는 여름 이야기’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관장 송영희)에서 마련한 이번 여름 특강은 지난 4일 상대큰섬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16일 해도바다섬 작은도서관까지 총 39개 작은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초등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과 관련된 구연동화, 사서와 함께 하는 북토크, 독후 활동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2018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5명을 비롯해 총 8명의 순회사서를 작은도서관에 파견하고 있다.

파견된 순회사서는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도서선정 및 정리, 배열, 도서관 이용지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체계적인 작은도서관 운영과 포항시민의 독서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