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전주시 사립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매체명 : 투데이안 보도일 : 2018.04.24
링크주소
http://www.today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89585
전주시 사립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전주시가 '책과 사람, 삶을 만나는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사립작은도서관 11개관에 매주 1회 동화구연, 책놀이, 영어그림동화 등 독서문화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해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12회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는 전주시립도서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전주시민대학에서 ‘동화구연’, ‘영어그림책’ 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수료자들로 어린이들에게 인성과 꿈과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이다.

올해 파견되는 작은도서관은 ▲꿈마을작은도서관▲옹달샘작은도서관▲오네뜨늘벗작은도서관▲함께하는작은도서관▲미소뜰작은도서관▲호반꿈나래작은도서관▲반딧불작은도서관▲아이파크작은도서관▲휴먼시아아이린작은도서관▲반태산작은도서관 ▲송천뜨란채작은도서관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해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완산도서관 관장(박용자)는 “재능기부를 통해 평범한 엄마가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이웃들이 함께 문화 기획자가 돼 다양한 주민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그 동네에 맞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작은도서관들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 엄범희 기자 bhaum2730@naver.com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