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군포시, 도서관 통합반납서비스 확대 운영

매체명 : 뉴스웍스 보도일 : 2018.04.02
링크주소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970
군포시, 도서관 통합반납서비스 확대 운영

산본역(지하철 4호선)에 통합반납함 추가 설치

군포시는 이달부터 지하철 4호선 산본역 2번 출구에 무인도서반납이 가능한 통합반납함을 설치,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이같은 ‘타관도서 통합반납시스템’은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상호 반납이 가능하도록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시민독서활동 편의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현재 설치․운영되는 도서관은 공공도서관(중앙・산본・당동・대야・부곡・어린이) 6개소와 작은도서관(시청 밥상머리 북카페・당정문화・궁내동작은도서관・꿈드림도서관・동화나무어린이도서관・버드나무에부는바람) 6개소다.

시는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편의를 보다 증진시키기 위해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산본역에 추가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앞선 군포시 12개 도서관을 통해 대출한 이용자들은 출․퇴근, 등․하교 시간 등 언제든지 편리하게 책을 반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도서가 소장된 도서관과 대여 장소가 달라 책을 회수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므로 가급적 통합반납함 이용 시 1일 경과 후에 책을 빌리는 것이 좋다.

이운재 군포시 중앙도서관장은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도서반납을 기한 내 하지 못해 대출에 제한이 걸린 분들을 보며 많이 안타까왔다"며 "통합반납함을 통해 손쉽게 책을 반납할 수 있도록 설치한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현 기자 kdkim@newsworks.co.kr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