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시, 올해에도 작은 도서관 활성화 사업 추진

매체명 : 충청매일 보도일 : 2018.01.24
링크주소
http://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357
독서동아리 운영비 지원 등 신규사업 진행…사무관리 일원화
청주시립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2018년에도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독서동아리 운영비 지원 △기업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북콘서트 △기자재 대여 △이용확대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지원 △작은도서관운영자 책모임 △아파트입주자대표대상 작은도서관교육 등을 진행한다.

시립도서관은 2개과로 나눠 진행하던 작은도서관 사무를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으로 일원화하는 등 조직을 정비하고 거점 작은도서관과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에 매진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사업은 도서구입비 등 보조금 지원에 편중돼 있어 평가수준이 높은 작은도서관들만 주목받으며 경쟁을 가속화하는 구도를 양산해왔다.

올해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자체사업 비율을 높이고 다양한 신규사업을 기획해 작은도서관들의 선택의 폭과 수혜범위를 넓혔다.

또 작은 도서관은 가장 큰 어려움인 인력문제 해결을 위해 단계별 교육과 이용층 확대를 위한 특화프로그램 등을 준비해 추진할 예정이다.

청주시 작은도서관은 현재 131개소가 등록 운영 중이며 지난해 도서구입비 운영비 등 지원혜택을 받은 작은 도서관은 94개소이다.

김수자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작은 도서관의 수준을 높여 공공도서관의 훌륭한 파트너가 되야 주민의 문화수준이 향상된다”고 말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