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해 작은도서관, 리틀라이브러리 개관한다

매체명 : 한국뉴스연합통신 보도일 : 2017.07.24
링크주소
http://www.reporterns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78155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6일(수) 오후 4시 전 시민 독서 생활화 및 관광객에게 책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리틀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개관식을 갖는다.

이번에 설치되는 리틀라이브러리는 망상리조트, 캐라반과 무릉건강숲 등 3곳에 총 70개소이며 비치되는 도서는 총 800권이다. 캐라반 60개소에는 600권의 도서를 준비하여 1개소당 10여권을, 망상리조트와 무릉건강숲 10개소에는 200권으로 1개소당 20여권을 보유하게 된다.

이로써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언제든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새로운 독서 인프라가 구축되었다. 이번에 설치된 리틀라이브러리는시민 스스로가 대출하고 반납하는 무인 양심 도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지원한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이번 사업을 추진으로 더 많은 동해시민이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앞으로 「책 읽는 동해 만들기」의 독서 생태계 조성에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센터 관계자는 “리틀 라이브러리(Little Library) 설치로 시민들이 직접 도서관에 가지 않고서도 공원이나 쉼터 등 길 위에서 쉽게 책을 볼 수 첫 시발점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독서 인프라를 조성하여 독서문화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틀 라이브러리(Little Library)란? 미국에서 시작된 리틀프리라이브러리를 모티브로 작은 책장을 제작하여 공원에 비치, 이웃에 사는 주민들이 무료로 책을 빌려갈 수 있도록 하는 세계적인 독서운동이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