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2017 책읽는 청주’ 선포식 열려

매체명 : 불교공뉴스 보도일 : 2017.03.03
링크주소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8352
청주시가 3일(금) 저녁 7시 청주시립도서관 강당에서 ‘2017년 상반기 책읽는 청주 선포식’을 개최했다.

‘책읽는 청주’는 한권의 책으로 하나 되는 청주를 위한 시민 독서운동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도서(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재찬 작가) 뿐만 아니라 청주시민 모두가 책읽는 청주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어린이까지 대상을 확대해 아동도서(생각한다는 것, 고병권 작가)도 선정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정재찬 작가, 고병권 작가, 책읽는 청주 추진위원, 시민들이 참석해 대표도서 선정과 범시민독서운동의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선포식은 대표도서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발췌한 시와 노래를 모티브로 재구성한 축하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민독서운동 선포, 대표도서 및 작가 소개, 대표도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시립합창단의‘노래로 듣는 시’를 감상하며 축하 분위기가 고조됐다.

선포식이 끝난 뒤에는 선포식 참여시민, 시민독서동아리, 지역 내 학교, 작은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대표도서를 배부하고 한 권의 책을 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전세대가 공감과 화합을 이루어 나가는 독서운동이 펼쳐졌다.

책읽는 청주는 앞으로 작가초청강연회, 책과 함께 공감토크, 찾아가는 청소년 토론회,‘책읽는 청주’시범학교, 대표도서 토론 코칭 등 대표도서와 관련된 다양한 후속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