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익산시립도서관-작은도서관 자료관리 일원화

매체명 : 전라일보 보도일 : 2017.02.14
링크주소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04721
산시립도서관(관장 이영성)이 집 앞 작은도서관에서 시립도서관의 책들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며 완공을 눈앞에두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달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책이음 기반 상호대차 시스템 구축 사업 설명회와 사전 교육 및 프로그램 시연회를 마련하고 오는 16일에는 작은도서관 운영 주체와의 간담회 및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DB 구축 및 라벨링 작업을 위해 10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관내 13개 작은도서관이 각각 9 ~ 12일간의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이번 작업으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자료관리 프로그램이 일원화되어 회원정보 및 자료 DB의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하다. 또 시립도서관에서 발급받은 회원증으로 5개소의 시립도서관과 17개소의 작은도서관 어디서나 도서 대출, 반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철순 담당은 “책이음 기반 상호대차 서비스 기반 구축을 통해 지역 주민과 밀접한 접점에 있는 작은도서관의 이용자 편의성 제고와 상대적으로 부족한 장서를 상호대차서비스로 보완하는 등 선진화된 도서관 인프라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13개 작은도서관의 휴관 일정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index.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