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순창에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 생긴다

매체명 : 전북일보 보도일 : 2017.01.08
링크주소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1117801
순창군이 올해를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선언하고 기반확대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올해 가장 기대가 모아지는 사업은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 설치 사업이다.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은 부모들의 장난감 구입비용 절감하고 개인적으로 준비하기 힘든 다양한 장난감을 구비해 유아들의 창의성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문화의 집 1층 작은도서관을 장난감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투자비용을 줄이는 한편 기존 시설의 활용도도 높여나갈 계획이다.

총 3억 6000만원을 투자하며 규모는 175.7㎡로 장난감 대여실, 역할 놀이실, 놀이터, 장난감 소독실이 들어서며 수유실, 북카페 등 편의시설도 설치해 부모들이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특히 쌍치·복흥 등 면지역 주민들의 이용 편익을 위해 택배 배달서비스도 진행해 이용률을 높인다는 복안이며 올해 7월 사업을 완료하고 군민들에게 본격 개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품공원 등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공공시설에 장애물 미끄럼틀, 어린이용 암벽타기,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 설치 사업을 추진, 6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