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중앙도서관, ‘북면 이야기길’ 그림책과 함께하는 꽃길로 새단장

매체명 : 뉴스충청인 보도일 : 2016.04.26
링크주소
http://www.cndnews.co.kr/sub_read.html?uid=152663§ion=sc71§ion2=
[천안=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중앙도서관(관장 유창기)은 2015년부터 조성한 북면이야기길에 꽃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북면 이야기길은 북면바로내 작은도서관 자원봉사모임 ‘씨앗’ 주관으로 ‘책 읽는 도시 천안만들기 사업’과 연계하여 주부, 청년, 가족,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앤’감성적 길 걷기△‘15소년 표류기’ 오로지 길 걷기△‘작은책방’ 책과 가족△‘꿈을 찍는 사진관’ 노인 봉사활동 등의 행사를 통해 세대통합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북면이야기길 행사는 북면의 옛 마을길을 복원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문화와 이야기를 녹여냈고, 면민과 천안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2015 이야기길 사업성과를 이어가고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꽃밭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그림책 작가 바버러 쿠니의 ‘미스 럼피우스’에 나오는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이라는 카피를 주제로 이야기길 위에 있는 공공기관, 장애인시설, 독거노인 가정이나 한 부모가정, 노인정 등에 꽃밭을 조성하고,하반기에는 가을소풍, 작은음악회, 노인봉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의 원문 링크주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