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작은도서관과 버킷리스트 - 노원구 한울 작은도서관

매체명 : 중부매일 보도일 : 2016.02.03
링크주소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13389
지난 2개월간 한울 작은도서관(서울 노원구)에서 '아름다운 글쓰기' 강좌를 열었는데, 작은도서관 회장의 협조로 많은 주민들이 참석을 했다. 강의는 누구나 쉽게 시를 접할 수 있도록 시 읽기와 시 쓰기 연습, 요즘 유행하는 시 낭송 기법과 발표요령, 직접 쓴 시를 낭독하도록 했다. 그리고 수필과 산문은 수필의 매력, 좋은 문장과 문맥, 처음과 끝맺음, 제목 정하기 등을 이야기했고, 참석자들이 산문과 수필을 써보고 흥미를 느끼도록 펼쳐 나갔다.

마지막 강의시간에는 죽기 전에 해야 할 일에서 '버킷리스트(bucket list)작성과 웰다잉'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버킷리스트란 죽음을 앞에 둔 영화 속 두 주인공이 한 병실을 쓰게 되면서 자신들에게 남은 시간 동안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리스트를 만들고, 병실을 뛰쳐나간 후 이를 하나씩 실행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속 메시지처럼 버킷 리스트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다 가려는 목적으로 작성하는 리스트라 할 수 있다.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의 원문 링크주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건
작은도서관 회원 및 SNS계정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자 / 140자
    작은도서관 뉴스 목록
    번호 제목 매체 보도일
    2 1 매체 :1 보도일 :1
    1 [경기]"출퇴근길 책 빌려보세요" 부천 송내역에 무인도서관 매체 :연합뉴스 보도일 :016.07.04